2021년 12월 5일(일)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올해의 운세 / 2008 戊子年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입력시간 : 2007. 12.28. 15:07


風向 이금주(011-600-5315) <동강대 명리학 강사, 법도진리연구회장>
쥐(子)

봄에 씨를 뿌리고 여름에 부지런히 가꾸니 가을에 추수할 것이 많다. 좋은 곳으로 이사가서 사니 복록이 스스로 왕성하며 의식이 풍족하고 안락한 생활을 하는 운이다. 미혼자이면 혼인하여 생남하고, 도와주는 사람이 많으니 매사가 잘되어가고 쉽게 이룰 수 있어 성공할 수 있다. 집안에 경사와 웃음이 가득하다.

항상 건강에 주의하고 집안 단속에 진력하라.



소(丑)

모든 일을 경영함에 게을리 하지 마라. 남의 물건을 탐하지도 말고 타향을 떠나 고향에 돌아가려고 해도 도리어 타향만 못하니 좋은 터를 얻어서 이사하나 집안에 우환이 있다. 정성으로 불전에 기도하고 헌공하면 일신이 편안하고 안락하며 근심과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단, 성급하게 단정말고 참는 것도 인생이니 기다리는 것도 큰 보탬이 된다.



범(寅)

자기의 군사는 다 흩어지고, 사방을 돌아보니 적병을 막을 길이 막막하고 아군에 돌아가려 해도 사면초가로다. 금년의 운수는 집안에 구설과 실물수라. 전쟁터의 장수가 패잔병 신세이니 물이 없는 연못의 고기가 의지처를 찾는구나. 재기를 바라며 노고가 많겠으나 일에 두서가 없고 구설이 중중하다. 일신이 고단하고 세상일이 뜬구름 같다.

단, 기약한 앞날을 내다보고 한 걸음 한 걸음 전진하며 참는 중에 희망이 있다.



토끼(卯)

귀인을 만나 관록을 얻을 수 있으나 미인과는 이별할 수로다. 뜻밖에 풍파가 일어나고 질병과 사고가 발생하여 경거망동하면 신수가 불리하니 남과 다투지 마라. 어느덧 세월이 다 가고 늦게 시작하는 일이 바쁘기만 하고 실속은 적으며 노력하여도 공이 없다. 공연히 한탄하지 말고 친하게 지내는 사람이라도 해로운 사람이다. 5, 6월에 관재구설과 교통사고를 조심하라. 원행을 삼가라.



용(辰)

용이 여의주를 구하지 못하고 처음에는 조금 실패가 있으나 7, 8월 여름철이 지나면 귀인을 만나 재수도 있고 마음도 편안하다. 재물은 많이 생기나 쓰는 데가 많으니 재산 모으기가 어렵다. 분수 밖의 사업은 절대 금물이고, 다년간 경영하던 일은 순간의 영화에 지나지 못하고 도리어 손재하니 마음이 상한다.

잘못한 것을 깨달으면 다시 복이 돌아오는 운이니 열심히 노력하라.



뱀(巳)

할 일 없이 허송세월을 보내고 할 일 없이 돌아다니며 세월을 보내다가 늦게야 비로소 자기의 잘못한 것을 깨닫고 마음을 고치고 열심히 노력하는구나. 그리하여 가족이 화합하고 벼슬이 높으며 지도하고 도와주는 사람이 많으며 경사가 겹치니 재물이 많이 생겨 무슨 일이든지 뜻과 같이 되고 귀인을 만나 성공하고 태평성대로다.

단지 도둑과 질병을 조심하라. 병마가 기다린다.



말(午)

근심과 즐거움이 상반하니 덧없는 세월이 어느 겨를에 가는지 알지 못하고 모든 일에 때를 잃어 어찌할꼬. 아무리 귀한 손이라도 나를 해하고자 하니 도를 닦고 악을 멀리하라. 바른 마음으로 도를 닦고 행하면 그 가운데 행운이 뒤따른다. 악인을 가까이 말고 분수를 지키면 모든 재앙은 사라지고 만인이 우러러본다. 전생의 업보가 재물을 몰라보니 과욕은 금물이다.



양(未)

처음은 진퇴양난의 경우와 같으나, 다행히 귀인을 만나서 귀하게 되고 재수가 많다. 분수를 잘 지키는 것이 제일 좋으니 다른 경영은 절대 하지 마라. 부지런하고 조심하면 복록을 얻을 것이고, 남의 재물을 탐내면 관재구설이 중중하고 친구로 인한 손재수이니 친구를 가까이하지 마라. 정심으로 보시하고 지성으로 베풀면 작은 것으로 큰 것을 얻을 수 있으니, 불전에 기도하고 정성으로 헌공하고 남을 돕는 데 앞장서라.



원숭이(申)

가뭄 중에 소나기요 장마 중에 태양이라. 용이 물에 있으니 매사가 넉넉하고 재물도 왕성하고 부귀 공명할 수로다. 비리를 탐하지 말고 미인을 조심하며 친한 사람을 믿지 마라.

금년의 운수는 분수를 지키고 안정하면 몸도 왕성하고 재물도 왕성하며 천하가 내 것과 같으니라. 항상 말조심하고 부하 관리를 천금같이 하라. 관재구설이 염려로다.



닭(酉)

천하장사, 천하무적. 무서울 것도 두려울 것도 안 되는 것도 없다마는 주먹 조심, 재물 조심은 평생을 두고 명심하라.

금년의 신수는 사방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으니 가난한 사람은 부자가 되고 천한 사람이 귀하게 되며 권력도 얻게 되어 제사(諸事)가 구름 걷힌 태양이라.

주색과 건강에 주의하라. 질병이 두렵도다. 항상 말조심은 천금같이 하라.



개(戌)

한 사람의 잘못으로 여러 사람에게 해가 미치니 만일 근신하지 않으면 재앙과 손재를 면하기 어렵도다. 비록 분한 일이 있어도 참는 것이 상책이고 제사(諸事)가 유형무형이니 후회한들 아무 소용이 없다. 근신하고 안정하면 흉한 가운데 길함도 있으니 마음을 성급하게 단정하지 말고 진인사대천명이라. 모든 것은 자연의 순리대로 행하고 인내로써 서행하라. 앞날이 기약될 것이다.



돼지(亥)

음과 양이 화합하니 귀한 자식을 낳을 것이고, 권세가 중중하고 재운과 재물이 왕성하고 대통한다. 횡재하여 적재하니 창고 속이 가득하다. 창고 속에 금은보화 쥐 먹을까 걱정말고 건강에 유의하고 수하인을 무시 말고 항상 윗사람에게 자문하고 행하라. 화합하고 인내함이 헛되지 않았도다. 오늘의 기쁨이 일년 내내 만세하고 영록하리.



風向 이금주        風向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교육칼럼> 또 하나의 경로석
돈, 박물관이 코인을 만난 세상
<청강의 세상이야기> 왕이 후궁에게 교…
왕이 교접의 법도란 어떻게 하는 것인가 하고 하문하자 후궁이 대답한다. 평소에 단련…
<우수 농협을 찾아서> 신안…
신안 임자농협 주광옥 조합장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