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0일(수)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그랑무용학원
시립무용단 출신 최고의 전문 강사진
현대무용·발레·째즈 입시전문학원
시립무용단 공연 찬조출연 3년째
<찾아가는 문화활동>도 진행 중
박주희 원장·신민경 원장
입력시간 : 2013. 05.14. 14:16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에 위치한 그랑무용학원은 20여년의 학원경영으로 많은 인재들을 발굴, 육성하면서 무용을 전공하고픈 학생들 사이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진 발레.현대무용 입시전문학원이다.

유·초등 그리고 성인 째즈반 등 취미반도 운영하고 있으며, 입시반에서는 전공하는 학생의 성향에 따라 발레, 현대무용, 째즈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그랑무용학원의 입시반이 명성이 높은 것은 바로 최고의 전문 강사진이 최선을 다해 학생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무용을 전공하고 광주시립무용단 상임단원이었던 박주희 원장과 발레를 전공해 광주시립무용단 수석단원을 거친 신민경 원장는 학생들이 자신이 꿈꾸는 무용가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친구 사이인 박주희 원장과 신민경 원장이 뭉친 것은 10여년 정도 되었다. 현대무용과 발레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만큼 같이 가르치고 배울 수 있다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듯 싶어 함께 하게 되었다.

지난 4월 10일 오후 6시, 그랑무용학원 연습실. 발레를 연습하는 학생들과 신민경 선생님의 모습은 긴장되고 진지했다. 얼마 남지 않은 조선대학교 콩쿨과 광주여대 콩쿨을 대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박주희 원장은 설명했다. 지난 4월 7일 열린 광주시장배 콩쿨에서 발레부분시장상과 광주예총상 현대무용부분 시장상을 수상한 기쁨도 채 가시기 전에 다가오는 콩쿨에 또 우수한 성적을 거둬야 한다는 부담감이 고스란히 전달되고 있었다.

충분히 기량을 발휘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한번의 실수로 무대에서 그 빛을 바랄 수 없는 것이 너무도 안타까운 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단호하고 무섭게 훈련할 수 밖에 없다.

입시전문학원답게 대학입학 성적도 우수하다. 세종대, 한성대, 한체대, 국민대 2012학년도는 동덕여대, 강원대, 한양대, 조선대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또 그랑무용학원은 <그랑무용단>을 결성해 시립무용단 공연에 3년째 찬조출연을 하고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고전 발레의 대표작인 <실비아> <호두까기 인형>에서 클라라의 어린 친구들과 천사로 출연해 시립무용단의 공연 무대에 오르고 있는 것이다. 이밖에도 무용협회의 송년공연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고등부는 시립단원들이 하는 공연에 객원으로 참여하는 등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광주문화재단과 광주예총의 지원을 받아 <찾아가는 문화활동>도 전개하고 있는 그랑무용학원. 여러 가지 형편으로 인해 문화적 혜택이 적은 소외된 아이들을 찾아가 공연을 함으로써 꿈과 희망을 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2년에 한번씩 하고 있는 ‘그랑무용학원 발표회’도 큰 인기다. 올해 열리게 되는 발표회는 꽤 수준 높은 공연으로 알려지면서 학원생 가족 외에 일반 관객들까지 발길이 이어지는 큰 공연이 되고 있다.

햇병아리 같은 유치·초등부 아이들의 귀여움 넘치는 발레 연습과는 달리 한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중·고등부의 연습실에서는 신민경 원장의 강도 높은 지도가 계속되고 있었다. 그랑무용학원에서 앞으로 한국을 대표할 아름다운 무용수의 탄생을 기대한다.

《박주희 원장》

-조선대학교 대학원 졸업

-독일 뮌헨 I WAN SON 연수

-전)광주시립무용단 상임단원

-조선대학교 무용과 외래교수

-우석대학교 무용과 외래교수

-현)한국무용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감사


-광주교육대학교 강사

-그랑무용학원 대표



《신민경 원장》

-조선대학교 무용과 및 동대학원 졸업

-러시아 국립극장 예술대학 지도자 자격증 이수

-전)광주시립무용단 수석단원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무용과 강사

-현)조선대학교 외래교수

-광주예술고등학교 강사

-사)한국무용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이사


서춘자·방수진 기자 gnp@goodnewspeople.com        서춘자·방수진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시사 논평> 홍콩 사태 세계경제 충격
<칼럼> 문 정부, 역사에서 교훈 얻어야…
<청강의 세상이야기> 부부관계
한 청년이 고해성사를 하면서 신부님에게 고백을 했다. 저는 매일 부부관계를 갖고 싶…
<선진 조합을 찾아서> 삼향…
농촌 지역에서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담당하는 데 농협의 역할을 빼놓을 수는 없다. …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