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6일(토)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학원 탐방Ⅰ> 검정고시학원 _ 한양학원
광주학원총연합회 부회장 류홍재 원장
“당신의 푸른 꿈을 높이 더 높이~”
수강생에게 남다른 애정과 사명감 가져
매년 높은 합격률로 명문으로 이름나
학원연합회 부회장으로 수강료 현실화·회원 간 화합에 힘써
입력시간 : 2013. 07.05. 15:51


간혹 나이가 아주 많은 어르신들이 공부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늦은 나이지만 공부를 하는 경우를 보면서 “왜?”라는 의문이 들곤 했다. “못 배운 고통은 평생 간다”는 어르신들의 말을 들으면, 인생을 정리해야 할 시기에 굳이 공부를 하겠다고 하시는 것이 이해가 안 되기도 했다.

또 한편으론 여러 가지 사정이 있겠지만 젊은 나이에 학업을 중도해 포기해야만 하는, 또는 한때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학업을 포기하는 이들을 보면 안타깝기도 하다.


이런 사연들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시험이 바로 검정고시이다.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검정고시학원들이 있는데, 그 중 매년 높은 합격률로 검정고시 준비생들에게 큰 희망을 심어주고 있는 곳이 있다.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양학원 금남로점, 운암점(원장 류홍재)’이 그곳이다.

한양학원은 수강생들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중심지인 금남로에 위치하고 쾌적한 강의실과 전용 독서실, 휴게실 등의 편의시설을 완벽히 설치해 최신식 학원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설 뿐 아니라 중입검정고시, 고입검정고시, 대입검정고시반으로 나누어져 철저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고, 학생들의 공부 방향을 잡아주고 검정고시의 출제경향을 분석해 이해하기 쉬운 학습지도를 하고 있다. 고입검정고시의 경우 90%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한양학원은 10여년이 넘는 경륜으로 초, 중, 고졸 검정고시교육의 기반을 닦아 책임감 있는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류홍재 원장은 “검정고시를 포함한 어떤 공부에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야 하는 것이다”며 “기초가 탄탄하면 반복된 실수를 줄일 수도 있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한양학원의 실력 있는 강사진과 철저한 학습지도를 통해 빠른 합격의 길로 들어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류 원장은 “교육은 비전을 제시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코칭과 맨토링을 하는 것이다”라는 확고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강사진과 함께 혼연일체 되어 참다운 교육을 실천하고 있었다.

이 때문인지 현재 ‘한양학원’에는 광주·전남에서 최고령자인 83세의 어르신이 중학과정에 합격하고 고등학교 과정을 공부하고 있으며, 해외 유학 과정을 마치고 돌아온 학생들도 공부하는 등 특이한 이력을 가진 수험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

그동안 한양학원을 거쳐 간 수험생들이 자체적으로 기수별 동창회 모임을 갖거나 학교를 진학한 후 학원을 찾아오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라는 류홍재 원장이다.


‘한양학원’은 주간반, 야간반, 특강반을 운영하는 등 수험생들이 편리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인터넷 강의가 필요한 수험생들에게는 회원에 한해 저렴한 수강료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양학원’은 주부교실을 개설해 영어와 한글을 가르치는 등 평생교육 기관으로서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특히 한양학원은 법무부·병무청과 협약을 맺어 보호감찰 학생과 공익요원의 수강료를 50% 할인, 또 결손 가정의 아이들이 모여 있는 청소년보호단체도 자체적으로 수강료를 30~40%를 할인해 주고 있으며, 수감자에게 책을 기증하는 등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이들에게 적극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과 함께 배우고 싶어 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양학원’이다.

한편, 광주학원총연합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류 원장은 이상주 회장을 도와 학원 및 독서실 회원 상호간의 친목 유대와 소통으로 학원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여 청소년의 선도 및 평생교육에 기여하는 사업을 실시하기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또 학원인들의 숙원사업인 수강료의 현실화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서춘자·방수진 기자 gnp@goodnewspeople.com        서춘자·방수진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시사 논평> 홍콩 사태 세계경제 충격
<칼럼> 문 정부, 역사에서 교훈 얻어야…
<청강의 세상이야기> 부부관계
한 청년이 고해성사를 하면서 신부님에게 고백을 했다. 저는 매일 부부관계를 갖고 싶…
<선진 조합을 찾아서> 삼향…
농촌 지역에서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담당하는 데 농협의 역할을 빼놓을 수는 없다. …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