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0일(수)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검정고시학원의 명문 ‘청운검정고시학원’
매년 높은 합격률로 명문으로 이름나
영·수 1:1 수준별 맞춤 교육이 비결
수강생에게 남다른 애정과 사명감 가져
김민희 원장 “합격 후 찾아오는 수강생 보람”
입력시간 : 2013. 10.21. 10:56


하나하나씩 진리를 터득해 나가는 것 또한 삶의 큰 기쁨이며, 지혜롭고 슬기롭게 살아갈 수 있는 원천이라는 사실을 알기에 배움에 목마르기도 하다. 우리 곁에는 아직도 어려운 형편, 학교생활의 부적응 등으로 배움의 욕구를 잃어가는 사람도 의외로 많다. 또 예전과는 달리 보다 멋진 삶을 위해 혹은 나이의 많고 적음의 상관없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사람들도 있다. 외국 유학을 다녀온 학생들도 있고, 자신의 재능을 펼치기 위해 일찍부터 사회에 발을 딛은 청소년들 중 정규 학교를 포기한 경우도 있다. 이렇게 자신의 목표를 위해 당당하게, 최선을 다 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도인 검정고시.

정규학교에 진학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계속 교육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국가의 교육수준 향상을 도모하며, 교육의 평등 이념 구현에 기여하고자 국가가 시행하여 각급 학교의 졸업 또는 입학자격 학력을 인정해 주는 시험이다.
검정고시 합격 후 수강생이 보낸 감사편지


광주광역시에도 검정고시학원들이 많은데, 그 중 13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2009년과 2010년 2년 연속 최우수학원으로 선정된 청운검정고시학원이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

청운검정고시학원은 수강생들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에 위치해 쾌적한 강의실과 전용 독서실, 휴게실 등의 편의시설을 완벽히 설치하는 등 최신식 학원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설 뿐 아니라 중입검정고시, 고입검정고시, 대입검정고시반으로 나누어져 철저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고, 학생들의 공부 방향을 잡아주고 검정고시의 출제경향을 분석해 이해하기 쉬운 학습지도를 하고 있다. 고입검정고시의 경우 90%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청운검정고시학원은 10여년이 넘는 경륜으로 초, 중, 고졸 검정고시교육의 기반을 닦아 책임감 있는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청운검정고시학원에서 많은 합격생들이 배출되는 것은 물론 우수한 강사진과 쾌적한 환경 때문이기도 하지만 1:1 개인지도를 실시하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2009년과 2010년 2년 연속 최우수학원으로 선정된 청운검정고시학원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
수학과 영어 과목에 한해 개인 수준에 따라 한명씩 지도함으로써 모르는 부분을 정확히 짚어 넘어갈 수 있는 장점이 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수많은 수강생을 배출한 청운검정고시학원인데, 김민희 원장에게 잊을 수 없는 수강생이 있다. 몇 년 전 60세 넘은 앞 투병 중인 여성이 검정고시를 보고 싶다고 상담을 해 왔다. 자신 앞에 닥힌 ‘암’이라는 무서운 병 앞에서 많은 생각이 스쳐가던 중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아쉬웠던 것이 공부를 하지 못한 것이어서 늦었지만 배우고 싶은 마음에서 학원을 방문했다고 털어놨다. 좀 힘들 것이라는 생각은 했지만 항암 치료를 위해 서울로 왔다갔다는 하면서 또 앉아있기가 힘들어 울면서 공부를 하는 수강생을 보면서 가슴이 찡 했다는 김민희 원장이다. 어렵게 중등, 고등 과정을 합격하고 대학 진학까지 해 낸 수강생에게 김민희 원장은 “잘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하면서도 “내가 이런 상황이라면 해 낼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곤 했다고 회상했다.

그녀가 해내는 것을 보면서 자신의 일처럼 기뻤던 그때를 지금도 잊을 수 없다.

사연이 어찌되었던 검정고시 학원을 찾는 분들은 경제적으로 또는 정신적으로 매우 어려운 환경에 놓인 분길이기 때문에 ‘사랑’으로 감싸주어야 한다는 것이 김 원장의 생각이다.

청운검정고시학원을 거쳐 간 많은 수강생들 중에 사회에 진출해 다시 학원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어 기쁘고 보람된다.


서춘자·방수진 기자 gnp@goodnewspeople.com        서춘자·방수진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시사 논평> 홍콩 사태 세계경제 충격
<칼럼> 문 정부, 역사에서 교훈 얻어야…
<청강의 세상이야기> 부부관계
한 청년이 고해성사를 하면서 신부님에게 고백을 했다. 저는 매일 부부관계를 갖고 싶…
<선진 조합을 찾아서> 삼향…
농촌 지역에서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담당하는 데 농협의 역할을 빼놓을 수는 없다. …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