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3일(화)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단신> 아시아나, 2014년 협력업체 간담회
입력시간 : 2014. 02.11. 17:01


아시아나항공이 1월 22일(수)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오즈홀에서 김수천 사장과 금호아시아나그룹 전략경영실 서재환 사장 및 100여개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협력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금호아시아나그룹 및 아시아나항공의 윤리경영 방침과 현황 소개 등을 통해 윤리경영에 대한 이해도와 공감대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협력업체와 함께 윤리경영을 실천하고자 ‘상호간 명예존중’ ‘부당행위 금지’ 등의 윤리경영 실천방안을 적극적으로 시행해나가겠다” 며 "협력업체들의 발전적인 제안에 항상 귀 기울일 것이며,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성장을 이룰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협력업체와의 상생간담회를 지난 2008년부터 실시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상호간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체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전남보성고, 서울 명문대 캠퍼스 투어


전남보성고등학교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서울 명문대학교 캠퍼스 투어 체험 및 직업체험, 문화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목표의식을 확립하기 위해 지난 1월 7일 캠퍼스 투어를 실시했다. 캠퍼스 투어 대상은 신입생 및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했다. 특히 학생들은 캠퍼스 투어 후 체험학습 보고서를 작성 피드백을 함으로써 희망 대학 설계의 계기를 마련하는 좋은 기회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대 재학 중인 선배와 함께 둘러보기로서, 서울대에서 보고 배우기, 생각 나누기 및 진로설계관(나만의 꿈을 디자인), 직업-흥미-적성검사, 직업 체험관 체험활동(자신이 미리 선택)등을 실시했다. 또한 수원 화성 둘러보기, 성균관대(자연과학대학) 캠퍼스 투어, 성균관대에서 보고 배우기, 생각 나누기, 국립중앙박물관 견학, 연세대 캠퍼스 투어, 내 꿈 발표하기 등도 실시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실제로 꿈꾸던 학교를 방문해보니 너무 가슴이 뛰었으며, 더욱 구체적인 목표와 행동의지를 정할 수 있어서 보람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호고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금호고속(대표 김성산) 임직원들이 지난 1월 22일(수)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 끝전과 행복나눔서점, 행복나눔바자회 등을 운영하며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마련된 것이다. 지난해 금호고속 임직원들은 1788만4천원을 모금한 후 일부를 녹색교통운동,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으며, 이번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금호고속은 지난 2006년부터 급여 끝전을 모아 매년 복지단체에 기부해왔다. 또한 2009년부터는 임직원들로부터 중고도서와 물품을 기증받은 후, 유·스퀘어 내에서 ‘행복나눔 서점’과 ‘행복나눔 바자회’를 운영하며 성금을 마련해왔다.

금호고속 관계자는 “매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마련하며 나눔경영을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부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솔선수범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금호고속 외에도 아시아나항공, 금호건설 등 주요 계열사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 끝전 모으기 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광주교육청, 학교교육력 제고 중점학교 운영 성과 보고회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지난 1월 20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학교교육력 제고 중점학교 운영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 보고회는 세계화, 지식정보화 시대에 학생들이 미래사회에서 살아나가는 데 필요한 핵심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추진된 학교교육력 제고 중점학교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학교교육력 제고 중점학교 사업에 참여한 88개교의 실천 사례 자료 전시를 비롯해 운영 성과 보고, 운영 우수사례 발표, 특강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특히, 학교교육력 제고 중점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된 금호고는 ▲학력향상 및 사교육비 절감 ▲창의성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 ▲즐겁고 안전한 학교 ▲맞춤형 진로진학 등을 위해 실천한 사례를 발표하였다. 또한, 특강 시간에는 한국교육개발원 본부장 김창환 박사가 강사로 나서서 미래핵심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교육선진국의 동향과 실제 사례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세계화,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창의성, 문제해결력, 소통 능력 등 새로운 역량이 요구되고 있다”며 “학교교육력 제고 사업으로 우리 아이들이 자신들의 꿈과 미래, 희망을 키워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 일본서 학생 자치활동 우수 임원 연수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학생 자치활동 우수 임원 국외 연수를 일본 후쿠오카에서 실시했다.

이번 국외연수는 각급 학교에서 제출한 2014년 학생회운영계획서와 우수 실천사례를 심사하여 우수 학생회를 선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회 임원들로 구성 되었는데, 인원은 74명이다(초 23명, 중 22명, 고 21명, 인솔 8명).

주요 일정은 후쿠오카시립 테리하소학교, 야나가니시소학교, 테리하중학교, 이와타중학교, 후쿠오카여자고등학교, 이와타고등학교 등 6교를 방문하고, 국제교양과 학생회 임원과의 교류 및 수업 참관을 했으며, 학생회 운영에 관련한 궁금한 내용들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 학생회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최복용 학생생활지원과장은 “자율적인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하여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하는 학생회 부서 운영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상기 기자 gnp@goodnewspeople.com        이상기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권력의 힘
김학의 불법 출금 의혹
<청강의 세상이야기> 냇가 홍합과 말 …
한 선비가 말을 타고 길을 가다가 큰 내에 이르렀다. 냇물을 건너려고 하면서 둘러보…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
"환절기 호흡기 건강에 흑마늘 진액 챙겨 드세요" 우리 식탁에서 꼭 빠지지 않는 마…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