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6일(수)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이색지대> 배꼽테라피아카데미
간단한 호흡과 부드러운 마사지 결합
항상 배를 부드럽게 유지하는 것이 건강의 비결
아사노 게이꼬 원장 “기혈 순환 원활케 해 치료한답니다”
입력시간 : 2014. 12.14. 22:15


아사노 게이꼬 원장
배꼽테라피는 중국으로부터 수천 년 전부터 전해진 호흡법과 마사지, 일본에서 400년 전부터 전해진 장부도가 혼용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몸과 마음의 호흡마사지 치유프로그램이다.

부모가 남겨준 표시이자 인간생명의 출발점인 배꼽은 오장육부를 형성하며 기혈을 전신으로 운반하는 인체생명활동의 원동력이다. 만약 이러한 작용기능이 상실되어 오장육부에 질병이

생기면 복부에 반응이 나타난다. 바로 배의 주름과 그 주위의 응어리가 반응점이다. 망진과 복진으로 반응점을 찾아 호흡과 마사지로 다스리면 자연스럽고 신기하게 배꼽 주위가 부드러워져 질병이 치료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배꼽테라피 아카데미 아사노 게이꼬 원장은 일본인으로, 광주에서 생활한지 20여년 됐다. 현재 고등학생과 중학생 아들이 있고 남편은 한국 사람이다. 그녀는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아사쿠사, 그리고 이번에 건설된 높이 634m인 TOKYO SKY TREE가 가까운 곳에서 성장했다.
김명주 교수


게이꼬 원장은 일본에서는 간호사였다. 3년간 간호사 및 공무원으로서 도쿄도립노인센터에서 근무했다. 외과 간호사 일을 봤었다. 그때는 수술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간호사 일에 매진했었다.

한국에서의 생활은 힘들었다. 매운 것을 먹지 못하고 언제나 몸이 불편했다. 하지만 지금은 한국을 아주 좋아하고 김치도 잘 먹을 수 있게 됐다. 한국에서 아이를 키우며 여행사에서 10년 정도 근무했다. 이때, 공무원 연수, 학교 연수 등 일본에 있는 좋은 것을 찾아서 견학 수행 및 가이드도 했다. 또한 침, 뜸도 관심이 있어서 공부하고 일본에서 복부마사지에 대해서 공부도 했다.

일본에서도 공무원이 좋지만, 해외 의료봉사가 하고 싶어서 다른 병원으로 옮겼다. 그때 필리핀과 태국에 의료봉사를 다녀왔다. 당시에는 주로 약을 통해 치료를 많이 했다. 그러나 의료봉사에도 한계가 있었다. 2012년에는 아프리카에 해외봉사를 다녀왔다. 당시 일본을 오가면서 배웠던 배꼽마사지를 통해 많은 환자들을 치료했다. 손 하나로 10분만에 사람들의 고통을 완화시켰다. 이때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고 보람된 일인지 깨달았다고 한다.

게이꼬 원장은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지속적으로 공부를 했다. 그리고 대학생이 되었으며, 현재는 남부대학교 대체의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이다. 남부대학교 대체의학과 김명주 교수가 개발한 배꼽테라피의 장점은 효과가 뚜렷하고 지속적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복부장기의 온열효과로 복부비만을 개선하고, 위장의 유동효과를 통해 식욕, 소화 개선효과 및 숙변을 제거한다.
배꼽치료
특히 몸과 마음을 편안케 해주고 상쾌하게 하며, 지력 증강 및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통증 개선효과와 함께 피로가 풀리면서 얼굴색이 윤택해지고 신체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배꼽테라피에 있어서 복식호흡은 기를 생성하고 기의 운동을 조절하는 데 있다. 이는 폐활량을 증가시켜 심폐기능을 개선하고, 복압을 낮추어 혈압을 하강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하고 편안하게 한다.

게이꼬 원장은“배꼽테라피는 엄마의 약손처럼 부드럽고 포근한,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신기한 호흡마사지다. 기본테크닉 7분, 그리고 5분에서 10여분의 마사지를 통해 기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상기 기자 gnp@goodnewspeople.com        이상기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우리 가족 안전지킴이, 주택용 소방시…
박근혜 사면 국민통합과 화합
가짜 주지승과의 관계
축 늘어졌는데, 스님은 나를 바닥에 눕히면서, “이제 선물을 주마” 하면서 더욱 빠르…
<우수 농협을 찾아서> 신안…
신안 임자농협 주광옥 조합장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LG이노텍 광주공장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이웃사촌 플러스’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