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6일(토)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리틀팍스어학원 금호센터 변교완 원장
“영어는 언어다”
쉽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영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순서의 모국어 습득 방식
입력시간 : 2015. 04.21. 15:54


신학기가 되면 학생이나 학부모에게 가장 고민스러운 것이 학원의 선택이다. 한 건물 내에도 같은 과목의 학원들이 즐비한데 어떤 학원의 커리큘럼이 매년 바뀌는 교육과정에 적합하고 아이들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될지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영어 과목의 경우 대형 프랜차이즈 학원들이 많지만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가 않다. 초등학생 때부터 영어를 시작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공부를 하지만 정작 외국인들과 대화를 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는 것과 동시에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대답할 수 있는 언어로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이다.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걸 맞는 프로그램은 없을까? 자기 생각을 영어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균형 있게 훈련시켜 실용 영어를 탄탄하게 해주는 것을 목표로 자신 있게 “최고”라고 자부하고 있는 학원이 있어 소개한다.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동에 위치한 리틀팍스어학원 금호센터(원장 변교완)이 그곳이다. 1989년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왔을 정도로 영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변 원장은 본격적인 영어 교육을 위해 2000년에 영어학원을 시작했다고 한다. 학원을 운영하면서 그는 우리나라 영어 교육이 아이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님을 깨닫고 딜레마에 빠졌다. 그래서 커리큘럼이 좋다는 프랜차이즈를 도입하기도 했지만 역시나 마찬가지로 영어가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언어가 되지 못하는데 실망을 하고 있던 차에 리틀팍스를 만나게 되었다. 변 원장 자신에게는 꽤 매력있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아이들에게 어떨까 싶은 마음이 들어 초등학생이던 자신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시험 교육을 했다고 한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 ‘이거다’ 싶어 염주지구에서 2004년부터 리틀팍스 어학원을 시작했다. 이곳 금호지구로 옮긴지는 3년 되었다.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은 리틀팍스는 우리말을 배운 방식 그대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체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오랜 시간 고민해 그 결과 차고 넘치도록 보고, 듣고, 읽으면 영어가 된다는 확신을 통해 영어동화를 활용한 학습법을 채택하고 모든 Story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


아이들이 새로운 언어를 빨리 습득하기 위해서는 ‘재미’가 필요하다는 것이 변 원장의 생각이다. 이러한 이유로 변 원장은 리틀팍스를 선택했으며 오랫동안 아이들과 함께 영어동화를 읽고 있는 것이다.

리틀팍스는 2000년 회사 설립 이후 지금까지 아이들의 효과적인 영어 학습을 위한 콘텐츠 개발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폭넓은 주제,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아낌없는 투자를 해오고 있다.

커리큘럼 연구 및 동화 기획, 애니메이션·사운드 제작, 더빙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을 구축하고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새로운 동화를 한편씩 발표하고 있다.

아이들이 흥미를 유지하며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폭넓은 주제,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양질의 동화를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3,000편 이상의 동화와 300곡 이상의 동요를 보유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애니메이션 영어 동화 도서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모든 동화는 난이도에 따라 1단계~9단계로 나누어져 있어 학년별로 적기 교육이 가능하다. 온라인을 통해 학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학교와 가정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강사 선생님들에게는 특별히 학습 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기존 온라인 학습의 문제점을 보완했다.
랩실
학습 관리 시스템은 학급별, 학생 개인별 학습 진도 확인, 숙제 내기, 검사하기 등의 기능을 통해 학습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여기에 리틀팍스어학원 금호센터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더 하고 있다.

아이들이 자기 생각을 영어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4대 영어 영역을 균형 있게 훈련시켜 실용 영어를 탄탄하게 해주는 것을 목표로 주5일 수업에 매일 2교시 수업을 하는데, 1교시는 교실에서 4대 언어영역을 골고루 학습하고, 2교시에는 전원 랩실에서 CNN앵커훈련 프로그램으로 현지인처럼 입과 귀를 터주는 소리훈련을 한다. 또 예비 중학생인 6학년 학생들에게는 1년 동안 리틀팍스 프로그램과 함께 문법과 영작 수업을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리틀팍스 어학원 금호센터는 특히 이런 우수한 커리큘럼에 뛰어난 강사선생님들의 강의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 변 원장이 가장 세심하게 신경 쓰는 부분이다.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아이들과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우수한 강사선생님들과 함께 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다. 이렇다보니 강사선생님들의 스펙이 뛰어나다.

또 변 원장은 우수한 강사선생님들이 수업을 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강사선생님들의 출근 시간이 1시 30분보다 훨씬 전인 11시에 출근해 학원의 전반을 점검하는 일을 직접하고 있다. 이렇게 성의를 다 하면 교육의 가능성이 많아진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는 변 원장이다.

영어 교육에 있어 확고한 신념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변 원장은 리틀팍스어학원 금호센터를 금호지구 최고의 명문학원으로 만들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다. * 문의 : 062-655-0594
리틀팍스 어학원 금호센터 실내전경




♠원훈 - Mission Statement

Let's play, think and dream in English.

♠교육목표 - Educational Goal

Globalized kids through a better sense of English.

♠금호리틀팍스 어학원의 6대 핵심가치

6 Core Values

1) 정직하고 올바른 영어교육(실용영어)

Honest and ethical language education.

2) 글로벌 인재양성

Globalized kids training

3) 영어 공인시험의 최적의 학원

Best Academy for public English examinations.

4) 직원 상호간 존중과 신뢰

Mutual respect and trust among co-workers.

5)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발전

Constant self-improvement and personal development.

6) 나눔과 봉사

To share and to serve.



방수진 기자 gnp@goodnewspeople.com        방수진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시사 논평> 홍콩 사태 세계경제 충격
<칼럼> 문 정부, 역사에서 교훈 얻어야…
<청강의 세상이야기> 부부관계
한 청년이 고해성사를 하면서 신부님에게 고백을 했다. 저는 매일 부부관계를 갖고 싶…
<선진 조합을 찾아서> 삼향…
농촌 지역에서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담당하는 데 농협의 역할을 빼놓을 수는 없다. …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