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1일(수)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화제> (주)다보스에스엠
현존하는 주택건축물 중 최고! 페시브하우스 아시나요?
인간-자연 휴머니즘 공존…최초 민간기업-공기업 MOU체결 계획
김승민 회장, “싸고, 정직하고, 올바르게 지어야 합니다.”
입력시간 : 2018. 04.25. 13:01


“싸고, 정직하고, 올바르게 지어야 합니다.” (주)다보스에스엠(이하, 다보스) 김승민 회장의 말이다. 그래서인지 그에게 신뢰와 약속은 오늘날 그를 지탱해준 대들보란다.

집에 대한 경영철학 또한 거창하지 않는, ‘휴식이 될 집, 아이가 꿈을 꾸는 집, 우주와 동행하는 집, 웃음이 있는 집’이란다. (주)다보스의 테마 또한 SM(Smiling Mother), 집이 편안해야 엄마가 웃고 온 가족이 평온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단다.

좋은 집은 곧 자연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집이란, 인간과 친환경적인 자연이 만나야 걸쭉한 아름다움을 잉태할 것이다.


김 회장이 추진 중에 있는 지금의 건축물은 ‘현존하는 주택건축물 중에 최고!’라고 이구동성이다.

그를 만나기 위해 찾아간 들국화 마을(화순군·읍 만수길 13-14)은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대한민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곳이다. 국립공원인 무등산 백마능선이 병풍을 둘러 현무(玄武)를 만들고, 좌로는 안양산이 청룡(靑龍), 오른쪽으로는 만년산이 백호(白虎), 그리고 남쪽의 환산정으로 모든 물줄기가 합해지는 주작(朱雀)을 형성하고 있는 배산임수(背山臨水)의 전형적인 명당터이다. 바로 거기 혈(穴)의 위치에 ‘들국화마을 힐링타운’이 조성되고 있다.

그가 목소리를 높이는 건축방식은 약간 생소하게 들리는 ‘페시브하우스’다. 구조가 목구조인 페시브하우스는 고단열 고기밀로 설계돼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이는 고효율 주택을 말한다. 건축의 구조적인 성능만으로도 상온(20℃)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주)다보스는 캐나다와 기술협력을 마무리 하고 제1차 사업지인 경기도 가평 남이섬(동연재)에서 인정을 받았다. 동연재건축은 캐나다우드 내장과 북미식 젠스타일에 페시브공법으로 지중화를 완성시켰다. 이번 화순 들국화 마을에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룬 난이도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페시브하우스를 선보이고 있다.


살펴보면, 창호는 내·외부 온도차가 약 40℃에 이르는 획기적인 로이창호(3중유리 5mm×3)시스템을 적용해 그 열효율을 극대화 시켰다. 주택 타입도 건축주의 의견과 스타일에 맞춤이다. 지붕 또한 반영구적인 리얼징크를 칼라(적색·노랑·연두·쥐색 등)별로 적용하여 마치 그림을 보는듯한 자연적인 칼라힐링타운이 구성돼 진다.

각 세대별 전용주차장과 넓은 정원 또한 매력을 자아낸다. 경관 자체가 조경이지만, 십장생(十長生)의 하나인 소나무는 덤으로 페시브하우스와 영원한 푸름을 함께 하고 있다. 주부들의 가장 고민인 음식물 쓰레기도 전혀 발생하지 않은 주방설계 시스템은 더불어 자랑이다. 아울러 넓은 텃밭과 가스보일러 시설, 전 세대 전용주차장 확보는 참살이를 추구하는 (주)다보스의 야심찬 프로젝트이자 자존심이다.

들국화 마을은 녹색농촌체험 마을로 지정돼 환경부,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리만큼 환상적인 조망권을 자랑하고 있으며, 매년 들국화축제가 열릴 정도로 누구나 살아보고 싶을 정도의 품격 있는 마을이다.

도시와의 접근성도 용이하다. 무등산, 만연산철쭉제, 양떼목장, 안양산편백휴양림, 화순적벽, 물염정, 화순온천 등으로 이어지는 관광코스는 당연한 행복이자 필수적인 누림이다.<그림3오른쪽>

민간기업과 공기업의 참여공동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주)다보스의 건축 산업은 이웃나라 일본으로 확대돼 가고 있다. 또한 화순 인근 공기업과 연계하는 전략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사람이 웃는 집’을 만들겠다는 김회장. 내려놓을 줄 알고, 비울 줄 아는 그의 성품처럼, 그가 추구하는 힐링 세상이 환한 웃음으로 열리길 기대해본다.

* 분양문의 061-372-4008


박양수 기자 gnp@goodnewspeople.com        박양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칼럼> 조국사태와 공수처 논란
<시사논평> 게임중독은 질병
남편의 이벤트
남편이 처의 생일에 깜짝 이벤트를 준비해 놓고 아내에게 문자를 발송했다. "오…
<선진 조합을 찾아서> 삼향…
농촌 지역에서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담당하는 데 농협의 역할을 빼놓을 수는 없다. …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