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5일(월)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신안 압해~암태 '천사대교' 4월4일 개통식
입력시간 : 2019. 03.15. 09:43


이낙연 총리 참전남 신안군은 압해도와 암태도를 연결하는 천사대교의 개통식을 오는 4월4일 오전 11시 열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송공항 인근에서 열릴 개통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참석할 예정이다.

천사대교는 총길이 7.22㎞, 왕복 2차로로 사장교와 현수교 형식이 공존하는 국내 유일의 교량으로 우리나라에서는 4번째 규모의 장대교량이다.

암태도 측 사장교 길이는 1004m, 주탑높이 195m로 세계 최대 고저주탑 사장교이며, 압해도 측 현수교는 세계최초 해협을 횡단하는 다경간 현수교로 세계의 다리를 역사를 새로 쓴 기념비적인 교량이라고 할 수 있다. 교량이 개통되면 이미 연도된 신안 중부권 주요 5개 섬(자은, 암태, 안좌, 팔금, 자라)과 압해도가 연결되면서 목포 등 육지와 자유스럽게 왕래할 수 있다.

그 동안 기상에 영향을 받던 섬지역 주민들의 생활불편이 해소되는 것은 물론 전남 서남권의 농수산물 유통과 관광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설을 앞둔 지난달 1일부터 7일까지 천사대교 임시개통 당시 교통량은 9만1274대로 하루평균 1만3039대를 기록했다.


gnp@goodnewspeople.com        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시사 논평> '인생은 70부터'
<칼럼> 기해년엔 ‘국민-민생 > 정파 …
<청강의 세상 이야기> 사랑을 나누기도…
사랑이 없는 결혼은 결혼이 아니다. 애정만이 결혼을 신성화하는 것이며, 애정에 의해…
<초대석> 고창군수협 배한영…
경영의 신뢰성을 한층 높여 투명경영과 정도경영을 실현하며 수산인 조합원들로부터 두…
<축하합니다> 굿뉴스피플-빛가람신문 …
지방분권화의 흐름에 맞춰 호남에서 발행되고 있는 전국 시사종합월간 굿뉴스피플과 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