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6일(수)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北, 이희호 여사 장례에 조문단 파견" 아사히
정통한 소식통 인용 보도
입력시간 : 2019. 06.12. 09:55


김대중 전 대통령과 함께 남북관계, 한반도 평화에 힘써왔던 이희호 여사가 지난 10일 밤 타계한 가운데, 북한이 이 여사의 장례식에 조문단을 파견하기로 했다고 아사히신문이 12일 북한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북한의 최고 정책 결정기관인 국무위원회의 부위원장급 인사가 파견될 전망으로, 조문단은 우리 정부에 남북대화 재개에 대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메시지를 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북한은 앞서 2009년 8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시 서울에 조문단을 파견한 바 있어, 우리 정부는 북한이 이희호 여사 장례에도 조문단을 파견할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김 전 대통령 서거 당시 북한은 김양건 노동당 통일전선부장 겸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위원장, 김기남 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등 6명의 조문단을 파견했다. 조문단은 김 전 대통령의 빈소를 조문하고 이명박 당시 대통령과 만나 남북관계 진전에 관한 김정일 총서기의 구두 메시지를 전달했다.


gnp@goodnewspeople.com        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칼럼> 염라대왕도 욕심 낸 국회의원 …
<시사논평> 수사지휘권 갈등 밥그릇 논…
<청강의 세상이야기> 흥부가 변태라고…
"흥부가 뺨 4대 맞을 짓을 한 이유"(역사학자의 고찰에 의해 새로 밝혀진 사실이라는데…
<선진 조합> 전남광주한우협…
전남광주한우협동조합(조합장 설재현)은 시중 음식점에서 한우고기 가격이 너무 비싸다…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