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화)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사건/사고>술집에 위장 취업 뒤 금품 훔친 20대 구속
입력시간 : 2019. 12.16. 10:30


광주 서부경찰서는 술집에 위장 취업을 한 뒤 금품을 훔친 혐의(절도)로 A(29)씨를 구속했다고 1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9일 오후 9시7분께 광주 서구 치평동 한 주점에서 현금 51만원과 휴대전화 1대를 훔치는 등 최근 지역 주점 2곳에서 230여 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다.

조사 결과 A씨는 인터넷 구직 커뮤니티를 통해 주점 종업원으로 위장 취업, 절도 행각을 벌인 뒤 퇴사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종업원 신분을 이용해 금고에서 현금을 빼가거나 손님이 결제를 부탁하며 건넨 신용카드에서 현금 인출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업주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피의자로 A씨를 특정하고 수사를 벌여, 또다른 주점에 취업하기 위해 면접을 보고 있던 A씨를 긴급체포했다.

A씨는 비슷한 수법으로 경남 김해·경기 평택 등지에서 수차례 범행, 수배가 내려진 것으로 전해졌다.

A씨가 전국을 돌며 주점에 위장 취업한 뒤 2~3일가량 일하며 절도 행각을 벌인 것으로 보인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A씨가 재범 우려가 높은 점 등을 들어 구속영장을 신청해 발부받았으며, 여죄를 조사하고 있다.


gnp@goodnewspeople.com        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칼럼> 백의(白衣)의 영웅에 감사
<시사논평> 총선 이벤트성 인재영입
<청강의 세상이야기> 쌀 도둑 막고 사…
옛날이야기다. 머슴도 없이 김 초시 마누라는 꼭두새벽부터 농사일을 하느라 논으로…
<선진 조합을 찾아서> 장흥…
정남진 장흥군은 천혜의 아름다운 비경과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으로, 대한민국…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