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화)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사건/사고> 해경, 조업중 다리절단 선원 '닥터헬기' 이송
입력시간 : 2020. 01.15. 10:01


전남 완도 해상에서 조업을 하던 60대 선원이 다리가 절단되는 사고를 당해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15일 완도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2시께 완도군 보길도 남서쪽 12㎞ 해상에서 A(63)씨가 32t급 예인선에서 조업을 하던 중 왼쪽 다리가 절단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신고를 접수 받은 완도해경은 응급상황임을 파악하고 닥터헬기를 요청했다.

또 A씨 인근에서 작업 중이던 다른 선박에 도움을 요청해 환자를 인근의 항구로 옮겼다.

A씨가 항구로 이동하는 사이 닥터헬기는 보길도 보옥항에 도착했으며 A씨를 태운 뒤 응급조치를 시행했다.

A씨는 사고 1시간 20분여만에 목포 한 병원에 도착해 치료를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은 "A씨가 예인선 위에서 양식장 그물보강 작업을 하던 중 밧줄에 다리가 끼였다"는 동료 선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 숙박업소 앱 이용 탓에 40대 상가털이범 덜미

전국을 떠돌며 새벽시간대 빈 상가를 털어온 40대가 숙박업소 앱 이용으로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15일 누범기간 식당을 턴 혐의(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상습절도죄)로 A(43)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지난해 11월17일 오전 3시9분께 광주의 한 식당에 침입해 금고에서 5만 원을 가져가는 등 음식점 3곳에서 금품을 훔치거나 미수에 그친 혐의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상습 절도로 20대 중반부터 17년간 교도소 수감 생활을 했으며, 누범기간 재범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출소 이후 동생이 거주하는 전남 지역에 머물다가 광주로 향했고, 동생이 숙박업소 앱으로 모텔을 잡아준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80여 개 영상을 분석해 A씨가 북구의 한 모텔로 들어가는 것을 확인했다. 예약 내역 조회로 A씨를 특정했다.

A씨는 서울에서도 동일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 수감 중이라고 경찰은 설명했다.



# "벌금 마련하려고" 편의점 강도미수 30대 구속

광주 북부경찰서는 15일 편의점에서 흉기로 종업원을 위협해 금품을 빼앗으려 한 혐의(특수강도미수)로 A(37)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3일 오전 6시께 광주 북구 신안동 한 편의점에서 여종업원을 흉기로 위협해 현금을 빼앗으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과거 주거침입과 협박 혐의로 선고받은 벌금을 내지 못해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진열대에 놓여 있던 흉기를 꺼내 종업원의 머리채를 잡고 위협했으며, 범행 이후 검찰청 구치소로 향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당초 음식을 훔치려했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의 추궁 끝에 벌금을 마련하려고 했다고 시인했다.



# 에어컨 실외기 설치하던 60대 추락 뒤 숨져

건물 외벽에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하는 작업을 하던 60대가 숨져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15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3분께 광주 서구 금호동 원룸 건물 인근 도로에서 A(60)씨가 쓰러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A씨는 머리 등을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이송 2시간여 만에 숨졌다.

에어컨 설치 기사인 A씨가 원룸 3층 화장실 외부에 실외기를 설치하던 중 추락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경찰은 A씨에 대한 부검을 진행해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안전장구 착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다.

또 설치공사 책임자를 상대로 업무상과실치사 혐의 적용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gnp@goodnewspeople.com        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칼럼> 백의(白衣)의 영웅에 감사
<시사논평> 총선 이벤트성 인재영입
<청강의 세상이야기> 쌀 도둑 막고 사…
옛날이야기다. 머슴도 없이 김 초시 마누라는 꼭두새벽부터 농사일을 하느라 논으로…
<선진 조합을 찾아서> 장흥…
정남진 장흥군은 천혜의 아름다운 비경과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으로, 대한민국…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