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화)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소 먹이 주고, 양떼 몰고…펭수가 찾아간 체험여행은
입력시간 : 2020. 01.15. 10:09


안성팜랜드에서 양떼를 몰고 있는 펭수.
최근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체험여행을 떠났다. 농장체험을 할 수 있는 산업관광지 중 한 곳이다.

15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펭수는 최근 직업체험 방송 촬영을 위해 '농협 안성팜랜드'를 여행했다. 이곳은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 중 한 곳이다.

경기 안성에 있는 안성팜랜드는 가축 먹이주기, 치즈 만들기 등 농·축산업을 기반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가축과 교감하는 농장체험을 콘셉트로 체험목장, 공연장, 승마센터, 가족형 애견파크 등 놀이공간 등에서 가축 먹이주기, 가축 아카데미, 양몰이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펭수는 이번 여행에서 친구 '물범'과 함께 일일 직업체험을 통해 양, 소 등 동물들과 함께하는 산업관광 체험을 했다. 체험기 영상은 오는 17일 20시40분 EBS1 TV에서 방영되며 20일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산업관광은 전통 향토산업부터 근·현대 산업유산, 세계적 강소기업, 첨단산업체까지 산업시설과 기업박물관 등을 견학, 체험하는 관광이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을 선정해 홍보하고 있다. 전자산업 박물관인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자동차 문화체험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비롯해 영동와인터널, 한독의약박물관, 상하농원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관광시설이 포함돼있다.

한여옥 관광공사 지역콘텐츠팀장은 "펭수의 일일 직업체험기를 통해 이번 겨울방학 동안 많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산업관광지에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np@goodnewspeople.com        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칼럼> 백의(白衣)의 영웅에 감사
<시사논평> 총선 이벤트성 인재영입
<청강의 세상이야기> 쌀 도둑 막고 사…
옛날이야기다. 머슴도 없이 김 초시 마누라는 꼭두새벽부터 농사일을 하느라 논으로…
<선진 조합을 찾아서> 장흥…
정남진 장흥군은 천혜의 아름다운 비경과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으로, 대한민국…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