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화)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무안소식]박인배 초대 민선 무안군체육회장 취임 등
입력시간 : 2020. 01.16. 10:03


박인배(가운데) 초대 민선 무안군체육회장 취임식
박인배(61) 초대 민선 전남 무안군체육회장이 15일 취임,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취임식은 무안읍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종목별 체육단체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 회장은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인해 자치단체장의 체육회장 겸직이 금지됨에 따라 실시된 지난 4일 선거에서 당선됐다

박 회장은 남악청년회의소 회장, 무안군 육상감독(회장)을 23년 동안 역임하면서 무안군 체육발전에 기여했다. 무안군 검도회 부회장, 민주당 무안·신안지역회 사무국장, 민주당 중앙당 체육특별위원회 부위원장도 지냈다.



◇무안군 몽탄면 모아작은도서관, 승달장학금

무안군은 몽탄면 모아작은도서관(대표 정영호)이 장학금 200만원을 무안승달장학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주민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모아작은도서관은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장학금을 모금했다.

무안군 승달장학회는 1994년에 설립돼 군비 출연금과 기부금 등 108억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까지 2364명에게 19억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gnp@goodnewspeople.com        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칼럼> 백의(白衣)의 영웅에 감사
<시사논평> 총선 이벤트성 인재영입
<청강의 세상이야기> 쌀 도둑 막고 사…
옛날이야기다. 머슴도 없이 김 초시 마누라는 꼭두새벽부터 농사일을 하느라 논으로…
<선진 조합을 찾아서> 장흥…
정남진 장흥군은 천혜의 아름다운 비경과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으로, 대한민국…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