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일(화)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중국인, 다시 쇼핑에 나서...국내 호텔예약 60% 증가"SCMP
전문가 "장기적 회복에 시간 걸려"
입력시간 : 2020. 04.08. 09:42


중국 유명 관광지인 안후이성 황산에 4일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가 수그러들면서 중국인들이 다시 쇼핑에 나서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최근 수주동안 중국에서 국내여행, 화장품, 야외 용품, 식품 부문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교통편 예약이 코로나19 사태가 한창이던 때와 비교해 약50% 증가했고, 4~6일 청명절 기간동안 호텔예약이 60% 상승했다.

전자상거래업체 핀두오두오는 3월 중순이후 5000만건의 주문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60%의 증가를 기록했다.

베이징 소재 동싱증권의 애널리스트는 "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부의 소비증진정책이 이런 경향을 뒷받침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상하이 소재 컨설팅업체 롤런드 버거 차이나의 수석파트너 첸커는 "소비자의 (경제)신뢰가 장기적으로 돌아오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라면서 "핵심이유는 국내외 (코로나 19)팬데믹에 대한 불확실성"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소매업 매출이 20.5% 감소했고, 케이터링 매출은 43.1% 하락했다. 2월 자동차 판매는 무려 79%나 줄었다.


gnp@goodnewspeople.com        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시사논평> 신뢰 흔들리는 WHO
<칼럼> 코로나19 피하는게 상책
<정강의 세상이야기> 남편이 아닌 이웃…
애무가 너무 진해 남편이 팬티를 끌어내릴 때 엉덩이를 가볍게 들어주고 다리를 움직여…
< 우수농협 탐방> 동복농협…
조합원 실익지원 확대를 통한 농가 농업생산성 소득향상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동복…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