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8일(금)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업체탐방>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한기영 대표이사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행복을
해풍 맞고 자란 최고의 건강식품 신안 흑마늘 진액
100% 신안산 마늘...無첨가, 無농약, 無화학처리
"환절기 호흡기 건강에 흑마늘 진액 챙겨 드세요"
입력시간 : 2020. 04.17. 11:23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흑마늘 진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손꼽힐 정도로 많은 영양분을 갖춘 마늘에 다량 함유돼 있는 ‘알리신’ 성분은 체내에서 강력한 살균과 항균 작용을 한다.

마늘은 발효 시키면 더욱 효능이 강해져, 피로 회복부터 면역력 강화, 항암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건강식품이다.

갯벌 토양에 게르마늄 성분이 많고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신안산 농산물은 맛과 향이 뛰어날 뿐 아니라 저장성이 좋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신안군은 전국적인 마늘 주산지로 2,748농가에 803ha를 재배하고 있다.

관내에서 유일하게 흑마늘 가공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한기영)은 HACCP 인증을 받았으며, 목포·신안지역 9개 농협이 참여 하여 농가소득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마늘은 우리의 대표식품 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 거의 모든 요리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것이 바로 마늘이다. 따라서 마늘은 그 기능성에 대하여 굳이 더 언급하지 않아도 대부분 잘 알만한 식품이다. 요즘은 흑마늘이 대세이고 인기가 많다. 시중에 대중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흑마늘 제품들이 많이 보급되고 있다.

생마늘이 흑마늘로 장기간 숙성과정을 거치면 마늘 본연의 효과는 그대로 보존하면서 체내흡수율은 높아지게 된다. 숙성과정에서 생성된 S-아릴시스테인 성분은 수용성 유황아미노산을 생성시켜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키며, 생마늘에 비해 폴리페놀이 10배 함유돼 강력한 살균 및 항균작용으로 피로회복, 정력, 면역증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마늘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지면서 부모님을 위한 건강선물, 임신준비 중인 부부를 위한 선물,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건강식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신안산 마늘원료에 無첨가, 無농약, 無화학처리라는 ‘3無’를 고집하며 흑마늘 건강진액을 제조하는 업체다. 농협조합법인의 한 대표는 “이미 시중에는 여러 회사의 흑마늘 제품들이 유통되고 있다. 주의할 점은 흑마늘의 주요 성분인 S-아릴시스테인의 함량이다. 흑마늘보다 색소 등 첨가물이 더 많이 들어간 제품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서 “진액은 그 본연의 형태가 완전히 액상으로 변형된 것이기 때문에 원산지 및 투명한 제품 생산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제품은 100% 신안산 저온 숙성해 마늘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여 단맛이 어우러져 먹기 좋게 고농축한 진액이라 믿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흑마늘 진액 전문 가공 공장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목포시·신안군 관내농협 9개 농협이 출자하여 설립한 신안군의 대표 유통회사로써 신안군의 통합마케팅주체로 운영되고 있다.

주력품목인 마늘의 가공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을 취급함은 물론, 신안에서 생산되는 모든 농수특산물을 유통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신안농수특산물을 공급하며 농가에는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법인은 농산물시장 개방 확대 및 대형 유통업체의 확산 등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해 시·군 단위 규모화·기업화를 위해 지난 2012년 목포-신안 관내 11개 농협이 참여하는 통합유통조직으로, 소금, 시금치, 양곡, 마늘, 양파 등 관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농산물 유통회사로서 산지유통종합계획의 통합마케팅 주체, 산지유통활성화사업의 통합조직이다. 기존 농협에서 운영하고 있었던 천일염연합사업단과 섬초조합공동사업법인을 합병하여 규모를 키웠으며, 신안그린유통 인수합병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마늘, 양파 등 신안에서 생산되는 원예작물도 취급, 지역에서 생산되는 모든 농산물은 이곳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시설현황

깐마늘공장 934.12㎡(283평)에서 1일 최대 원물 20톤 가공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마늘식품가공공장은 818.4㎡(248평)의 HACCP ? GAP인증 획득하고 흑마늘 30일기준 5톤, 흑마늘진액 1일기준 2톤(950SET)을 생산능력을 갖춘 공장이다. 흑마늘진액 신안군수생산보증하는 제품인증을 거쳤다.



신안 마늘 소개


신안산 마늘은 게르마늄이 풍부한 갯벌토양에서 재배되어 맛과 향이 뛰어나고 저장성이 좋다. 특히 일조량이 풍부하고 바닷바람으로 인해 해충이 적어 친환경적인 농산물입니다.



흑마늘 진액의 특징 및 효능

‘천사의시선’ 흑마늘은 게르마늄이 풍부한 토양에서 재배되는 신안산 생마늘을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30여 일간 발효 · 숙성시킨 것으로 발효 · 숙성과정에서 마늘냄새를 유발하는 휘발성 성분이 줄어들고 과당 함량이 높아져 새콤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을 낸다.

일반 마늘에 비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높아져 암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동맥경화 개선, 심장질환의 예방 등의 효과가 생마늘보다도 현저하게 증가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흑마늘을 원료로 하여 제조 · 가공한 제품이 흑마늘진액으로 인체면역력 증대에 도움을 준다.



‘천사의시선’ 흑마늘 진액의 좋은 점

엄선된 100% 신안산 마늘만 사용한다. 차별화된 첨단 자동화 설비에서 엄격한 과정으로 생산하여 제품 품질이 우수하다. 국내 신안산 마늘을 발효, 숙성시켜 알리신(지용성)을 s-아릴시스틴(수용성)으로 생성 하여 체내 흡수성을 높였다.

마늘의 강한 맛과 향을 제거해 누구나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제품으로 목포신안군관내 농협이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라 신뢰할 수 있다.



흑마늘 진액 코로나19’ 확산방지 할인 행사

정상가격1세트에 4만9천원에서 행사가 3만9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행사 후 정상가격으로 환원된다.

박우량 군수는 지난 2일 자매도시인 경북 경산시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호흡기 질환에 면역력이 강하다는 신안군 특산품 흑마늘 진액 2100포 등을 지원했다.



“지역에 봉사하고 발전 선도”

한 대표는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원천기술을 보유한 농산업 기업으로 세계 시장과 국내 시장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이 투자하겠다며, 농산물판매분야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모름지기 지역에 봉사하고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농협전문기업으로서 농촌에 새로운 활력모델을 제시하며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행복을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영춘 기자 gnp@goodnewspeople.com        김영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시사논평> 6·25전쟁과 영웅의 유해
<교육칼럼> 신언서판(身言書判)
<청강의 세상이야기> 남편이 아닌 이웃…
입이 풀려야 제대로 숨부터 쉬고 말로 어찌해 보던지 할 것 아닌가. “조용히, 알았죠…
<우수농협 탐방> 영암농협 …
대한민국은 식량의 자급화를 위해 주곡 위주의 농업에서 경제작물의 재배면적 확대를 …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