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6일(화)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화보> 단풍 물든 한라산
'남국에 찾아온 가을'
입력시간 : 2020. 12.04. 11:07


완연한 가을 날씨 속에 제주 한라산에도 단풍이 곱게 물들어 깊어가는 가을 계절을 실감케 하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0월18일 한라산 윗세오름과 진달래밭 등 정상 부근에서는 올해 첫서리와 얼음이 관측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열흘 빠른 것이다. 당분간 제주 지역 최저기온이 평년보다 비슷할 것으로 예상돼 단풍이 익어가는 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예측된다.

계절이 좀 더 겨울에 가까워지면 한라산 정상 부근에 피어나는 상고대도 절경이다. 상고대는 영하의 온도에서 대기 중에 있는 안개·서리 등의 미세한 물방울이 나무 등의 차가워진 물체와 만나 생기는 것으로 '나무서리'라고도 부른다.

가을이 깊어지는 11월엔 한라산 영실 탐방로와 윗세오름에는 단풍과 상고대를 동시에 감상할 수도 있다.



NP gnp@goodnewspeople.com        NP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교육칼럼> IQ43 인간승리
한국의 권력과 미국의 권력
신혼 첫날 밤’과 체위
신혼 첫날 밤 하면 여성의 처녀성에 대한 고루한 생각들을 떠올리곤 한다. 지금이나 크…
<우수농협 탐방> 김애수 해…
지난 2019년 3월 취임 당시 해남산이농협 김애수 조합장은 “조합 경영을 공정하고 투…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