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3일(화)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지역 발전 선도하는 새로운 활력모델 제시
건강식품 흑마늘 진액 ‘천사의시선’...최고 시설의 완벽한 제품
신안군 마늘, 양파, 시금치, 천일염 등 총망라 산지유통혁신
정지만 대표 “품질·가격까지 소비자 100% 만족 향해 노력”
입력시간 : 2021. 03.18. 11:46


"환절기 호흡기 건강에 흑마늘 진액 챙겨 드세요"

우리 식탁에서 꼭 빠지지 않는 마늘 등의 농산물이 국내산보다 중국산이 식탁을 점령하고 있는 가운데 전남 신안군의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운영하는 마늘가공사업 주목받고 있다.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신안군 관내농협 7개소와 목포시 2개 농협이 공동출자하여 운영하고 있는 신안군 원예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이다.

조공법인은 원예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의 역할을 통해 주력품목인 마늘은 전국 최대규모로 신안마늘의 수매부터 깐마늘 가공, 유통까지 전과정을 전담하고, 유통단계를 줄여 신선한 고품질의 신안군 원예농산물과 천일염 등을 공급함으로서 신안군 농업인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조공법인은 2012년 목포-신안 농협이 참여하여 농산물시장 개방 확대, 대형유통업체 확대 등에 농산물 유통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원예산업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조직화·규모화·단일화 된 마늘, 양파, 시금치, 천일염 통합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는 농협조직이다.

특히 깐마늘 가공사업 활성화하여 고품질의 깐마늘을 농협중앙회의 ‘본마늘’ 유통사업에 참여하여 대형유통, 강원지역 군납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전국 식자재업체 및 김치가공공장 등으로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전문 경영을 책임지고 있는 정지만 대표는 “이곳 신안은 섬지방으로 갯벌 토양에 게르마늄 성분이 많고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신안산 농산물은 맛과 향이 뛰어날 뿐 아니라 저장성이 좋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신안군 산지유통혁신 목표

조공법인은 마늘 외에도 양파, 시금치, 천일염, 대파, 무화과 등을 지역농협과 협력해 신안군 산지유통혁신을 목표로 조직화·규모화하여 시장교섭력을 강화함으로서 농업의 경영안정화 및 지역 농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신안군 지역농협뿐만 아니라 관내 농업법인들도 고품질 농산물 유통에 협력하기 위해 원예농산물 통합마케팅에 적극 참여하여 신안군을 대표하는 마케팅조직으로서 한 걸음 나아가고 있다.

이를 위해 정 대표는 2018~2022년 신안군 원예농산물종합계획에 따라 다양한 정책사업 확대, 전략품목의 상품화를 통한 유통시장 개척은 물론 농산물 마케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농산물 가공사업 확대를 목표로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있었던 브랜드 가공식품인 ‘천사의 시선’ 흑마늘 진액의 판매채널을 온라인으로 확대하고 K홈쇼핑, 공영홈쇼핑 론칭 판매 등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공사업부문에서 지난해 대비 500% 이상의 매출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흑마늘진액 가공사업

흑마늘 숙성과정에서 생성된 S-아릴시스테인 성분은 수용성 유황아미노산을 생성시켜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키며, 생마늘에 비해 폴리페놀이 10배 함유돼 강력한 살균 및 항균작용으로 피로회복, 정력, 면역증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조공법인은 신안산 마늘원료에 無첨가, 無농약, 無화학처리라는 ‘3無’를 고집하며 흑마늘진액 제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조공법인 대표는 “흑마늘진액은 구매 시 주의할 점은 흑마늘의 주요 성분인 S-아릴시스테인의 함량이다. 흑마늘보다 색소 등 첨가물이 더 많이 들어간 제품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서 “진액은 그 본연의 형태가 완전히 액상으로 변형된 것이기 때문에 원산지 및 투명한 제품 생산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제품은 100% 신안마늘로만 흑마늘을 제조하기 때문에 마늘 특유의 아린맛이 없고 쌉쌀하지만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음용하기 간편하게 액상파우치 제품으로 직접 만들었기 대문에 믿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천사의시선’ 흑마늘 특징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흑마늘 진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손꼽힐 정도로 많은 영양분을 갖춘 마늘에 다량 함유돼 있는 ‘알리신’ 성분은 체내에서 강력한 살균과 항균 작용을 한다.

마늘은 발효 시키면 더욱 효능이 강해져, 피로 회복부터 면역력 강화, 항암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건강식품이다. 여기에 마늘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지면서 부모님을 위한 건강선물, 임신준비 중인 부부를 위한 선물,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건강식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천사의시선’ 흑마늘은 게르마늄이 풍부한 토양에서 재배되는 신안산 생마늘을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30여 일간 발효 · 숙성시킨 것으로 발효 · 숙성과정에서 마늘냄새를 유발하는 휘발성 성분이 줄어들고 과당 함량이 높아져 새콤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을 낸다.

일반 마늘에 비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높아져 암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동맥경화 개선, 심장질환의 예방 등의 효과가 생마늘보다도 현저하게 증가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흑마늘을 원료로 하여 제조 · 가공한 제품이 흑마늘진액으로 인체면역력 증대에 도움을 준다.

흑마늘 진액의 좋은 점은 엄선된 100% 신안산 마늘만 사용한다. 차별화된 첨단 자동화 설비에서 엄격한 과정으로 생산하여 제품 품질이 우수하다. 국내 신안산 마늘을 발효, 숙성시켜 알리신(지용성)을 s-아릴시스틴(수용성)으로 생성 하여 체내 흡수성을 높였다.


마늘의 강한 맛과 향을 제거해 누구나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제품으로 목포신안군관내 농협이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라 신뢰할 수 있다.

흑마늘 진액은 100% 흑마늘을 사용해 올해 7월 CESCO에서 실시한 푸드닥터 평가 A등급을 받은 자체 생산시설에서 고형분 12% 이상의 깊고 진한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나트륨, 올리고당 등의 첨가물을 함유해 생산되고 있다.

법인은 첨단 환경 속에서 소비물량 전량을 지역농민들과 계약 재배함으로써 100% 국내산 품질에 가격까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정도경영 실현 지역사회 공헌에도 앞장”

올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흑마늘 진액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량이 예년보다 급격히 늘어났다. 2020년 초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도움이 되고자 신안군을 통해 자매도시인 경북 경산시에 신안군 품질인증을 받은 천사의 시선 흑마늘 진액 2100세트를 지원한데 이어 전남도의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지원캠페인’에 참여, 서울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치료중인 환자들에게 1700세트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정 대표는 “투명한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농협 계통판매망과 대형유통업체를 겨냥, 공격적 마케팅을 펼쳐 판매처 확대 등 다각적인 사업 활성화 방안을 수립해 산지 통합마케팅조직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정 대표는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원천기술을 보유한 농산업 기업으로 세계 시장과 국내 시장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이 투자하겠다며, 농산물판매분야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모름지기 지역에 봉사하고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농협전문기업으로서 농촌에 새로운 활력모델을 제시하며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행복을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혔다.



김영춘 기자 gnp@goodnewspeople.com        김영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권력의 힘
김학의 불법 출금 의혹
<청강의 세상이야기> 냇가 홍합과 말 …
한 선비가 말을 타고 길을 가다가 큰 내에 이르렀다. 냇물을 건너려고 하면서 둘러보…
목포신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
"환절기 호흡기 건강에 흑마늘 진액 챙겨 드세요" 우리 식탁에서 꼭 빠지지 않는 마…
이 사람/공무원 화가 윤창숙씨
만화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홍보기법과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한 을 펴내 관심을 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