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5일(일)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광주 월곡고려인문화관서 홍범도 장군 특별전
유물 20점 31일까지 전시…전문해설사가와 함께 무료 관람
입력시간 : 2021. 09.09. 14:45


78년 만에 돌아온 영웅, 홍범도 장군의 항일투쟁 역사와 숨겨진 이야기가 광주 광산구 고려인마을에서 펼쳐진다.

17일 광산구에 따르면 월곡고려인문화관에서 31일까지 '홍범도 장군 특별전'이 펼쳐진다.

홍범도 장군은 항일무장투쟁 역사상 가장 빛나는 봉오동전투를 승리로 이끈 지도자이자 김좌진 장군과 함께 청산리대첩을 승리로 이끈 독립운동가다. 고려인이 가장 존경하는 위인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는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과 광복 76주년을 맞아 고려인 항일운동과 홍범도 장군의 애국정신을 널리 알리기위해 마련됐다.

14일부터 월곡고려인문화관 1층 상설전시실에서 홍범도 장군의 행적과 관련 유물 20점을 전시하고 있다.

카자흐스탄 고려극장에서 공연한 연극 ‘홍범도’의 희곡을 쓴 극작가 태장춘의 부인인 고 리함덕의 회고문 등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홍범도 장군의 모습과 이야기를 담은 육필원고도 선보이고 있다.

김삼호 구청장은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인 고려인의 굴곡진 역사가 숨 쉬는 월곡고려인문화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가 항일투쟁의 숨은 주역을 조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는 전문해설사가와 함께 할 수 있다.



NP gnp@goodnewspeople.com        NP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리더는 김윤식의 교훈 배워야
막장 정치보다 대법원 헌재 갈등
모피상과 눈 맞아 도망간 사냥꾼의 아…
첩첩산중 강원도 정선 땅에 사냥을 업으로 사는 사람이 있었는데, 하루는 산중을 헤메…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
땅이 없이 우리는 존재할 수 없다. 그 땅 자체이거나, 또는 그 위에 인간의 노력이 더…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LG이노텍 광주공장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이웃사촌 플러스’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