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5일(일)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김현자 에이치가요연구소 대표
“노래로 행복한 세상 열어드립니다”
노래코칭-웃음치료-레크레이션-노인스포츠 강사
신인가수로 노래교실 대스타 꿈꾸며 맹활약
노래 통해 주변 사람들과 행복 나누는 ‘음악전도사’
입력시간 : 2022. 08.25. 09:58


음악은 말이 지니지 못한 열정과 표현법을 지니므로 말의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해왔으며, 노래는 슬플 때나, 기쁠 때나, 감정을 표현하거나 대신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 듣고 따라 부르며 일상의 한부분이 되고 있다.

이러한 노래를 부르고, 즐기고, 가르치며 인생을 ‘확’ 바꾼 이가 있다. 그는 바로 에이치가요연구소 김현자(62) 대표.

타이틀곡 ‘세월아 나랑놀자’ 음반을 발매한 가수이기도한 김 대표는 노래로 행복한 세상을 열어주는 노래강사로 활동하면서 주변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디지털노래교실 강사, 노래코칭 전문강사로 활동하면서 맹활약하고 있는 김 대표는 웃음치료 강사, 레크레이션 강사, 노인스포츠 강사 등도 함께하면서 위상을 떨치고 있다.


문화예술봉사를 통한 나눔에도 앞장서 활동하고 있는 김 대표는 치매예방교실, 노인체조교실, 인지놀이교실 등에서 인기가 많다. 이 밖에도 트롯가요 연구, 트롯가수 양성에도 힘을 보태고 있으며, 마당극 배우 등에도 관심을 갖고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북 익산출신인 김 대표는 2남4녀 중 둘째딸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사람들과 잘 어울리면서 친구들에게 인기도 많았고, 무슨 일이든지 적극적으로 나서서 하는 긍정적인 성격이었다. 특히 친구들의 어려움도 늘 선뜻 나서 도와줬고, 주변과 나누는 일에도 항상 앞장섰다.

학창시절 공부도 제법 잘했지만 그 시절 부모들이 대부분 그랬듯, 아들부터 가르쳐야 한다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익산상업고를 졸업하고 회계사무소 직원으로 10여년 근무하다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됐다. 공무원이었던 남편은 젊은 시절부터 파킨슨병을 앓게 됐고, 시어머니와 남편을 간병하면서 젊은 시절을 보냈다.

이처럼 순탄하지 않은 세월을 보내면서도 김 대표는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면서 위로를 받으며 힘겨움을 극복했다.

지금도 투병생활을 하는 남편과 9년 동안 치매를 앓고 있는 시어머니와 함께 살면서 어려움이 많지만 이를 견뎌내며 지난 2019년 노래강사 교육을 수료하면서 노래강사가 됐다.

또 어렵다는 노인스포츠 강사에 도전해서 국가자격증까지 취득했다.

행복노래강사 자격을 취득한 후 노래강사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송광호 노래강사 아카데미에서 노래강사 아카데미과정과 마스터과정을 수료하게 됐고, 순천 아고라가수 오디션에 합격해 생활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전남디지털역량교육사업부에서 주관한 디지털배움터에서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디지털을 활용한 노래교실을 진행했고, 특히 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한 가요교실을 통해 팍팍한 코로나시국에 어르신들과 소통하면서 즐거움을 안겨줬다.


노래하고 춤추며 행복을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늦깎이 노래강사가 됐지만, 그 활약은 빛을 발하면서 주변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 대표는 “세상에 기쁨과 행복을 전하는 일을 연구하고 함께 공부하고 싶어 에이치가요연구소의 문을 열게 됐다”며 “노래는 나의 삶이고, 행복이고, 건강이며, 노래를 통해 나의 삶을 치유했고, 노래를 통해 주변 사람들과 행복을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다”고 말했다.

행복노래 코칭강사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열어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도와주고 있는 김 대표는 노래로 행복을 찾아 그 행복을 나누며 ‘행복노래 전도사’로 주변을 밝게 비추고 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언제나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는 열정의 아이콘인 김 대표는 제2의 인생을 값지고 화려하게 펼치면서 신인가수로 노래교실의 대스타를 꿈꾸고 있다.



박은정 기자 gnp@goodnewspeople.com        박은정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리더는 김윤식의 교훈 배워야
막장 정치보다 대법원 헌재 갈등
모피상과 눈 맞아 도망간 사냥꾼의 아…
첩첩산중 강원도 정선 땅에 사냥을 업으로 사는 사람이 있었는데, 하루는 산중을 헤메…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
땅이 없이 우리는 존재할 수 없다. 그 땅 자체이거나, 또는 그 위에 인간의 노력이 더…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LG이노텍 광주공장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이웃사촌 플러스’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