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5일(일)
HOME 커버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국제 스포츠 여성.가정 건강 이웃 전국

이동하기
건협, 제27회 초등학생 금연글짓기 시상식 개최
서울 대치초등 3학년 김도형 군 등 대상” 수상
입력시간 : 2022. 08.29. 15:37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지난 24일 건협 추담홀에서 제27회 전국 초등학생 금연 글짓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건협 김인원 회장, 소년한국일보 서원극 편집국장을 비롯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 학생 및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상은 서울 대치초등학교 3학년 김도형 군과 서울 영중초등학교 6학년 임지후 군이 보건복지부장관상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서울 광운초등학교 2학년 김현도 군과 남양주 화도초등학교 5학년 유다현 양이 차지했고, 이어서 은상, 동상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시상 후에는 대상작품 「아빠와의 금연 할리갈리(김도형)」, 「할아버지의 잃어버린 이를 찾아서(임지후)」와 금상작품「곰의 눈물과 아빠의 눈물(김현도)」, 「금연 성공 스티커(유다현)」의 수상자 낭독시간을 가졌다.

1995년부터 진행된 전국 초등학생 금연 글짓기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담배의 해로움을 알리고 금연의 좋은 점을 일깨워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도 9,143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이번 공모된 작품들에는 주변에서 흡연하는 가족들, 이웃들을 접하며 아이다운 시각으로 그들의 건강을 걱정하고 금연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이 담겨있었다”며, “어른 스스로가 먼저 금연을 실천하고, 어린이들도 건강지킴이로서 학교에서, 가정에서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건협은 수상작품을 흡연예방 및 금연 유도를 위한 작품집으로 제작하여 학교 및 어린이도서관 등에 배부한다.


NP gnp@goodnewspeople.com        NP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굿뉴스피플 만평
리더는 김윤식의 교훈 배워야
막장 정치보다 대법원 헌재 갈등
모피상과 눈 맞아 도망간 사냥꾼의 아…
첩첩산중 강원도 정선 땅에 사냥을 업으로 사는 사람이 있었는데, 하루는 산중을 헤메…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
땅이 없이 우리는 존재할 수 없다. 그 땅 자체이거나, 또는 그 위에 인간의 노력이 더…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LG이노텍 광주공장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이웃사촌 플러스’ 일…